Home | 댓글 | 로그인

> 단체소개 > 법인소개
대안가정은 여러 가지 이유로 부모로부터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아동에게 친가정을 대신해서 일정기간 보호·양육할 대안가정을 찾아주고, 아동이 대안가정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02년 4월 27일에 설립되었습니다.

대안가정은 어떤 이유로든 “아동은 가정에서 자라야한다” 라는 명제 하에 아동의 사회권 신장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가정의 해체로 아동이 방치되거나 상처받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을 양육해줄 대안가정을 찾아주는 '가정위탁'을 중심으로 활동해왔으며, 장기적인 보살핌이 필요한 아동을 위한 대안가정으로 아동그룹홈 2개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안가정은 정부지원 없이 순수하게 회원의 회비와 시민의 후원금으로 운영되어 왔습니다. 또한 투명성과 공개성을 중시하여 소식지 『대안가정』과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 및 재정 전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대안가정운동은 "한 가정에서 한 아이를 보살핀다면!"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친부모의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어린 생명을 내 가정을 열어 맞아들이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대안가정운동은 개별적인 차원을 넘어서 새로운 가족공동체로서의 대안가정 즉, 아동그룹홈으로 확산되어 전개되고 있습니다.

“가정이 필요한 아이들의 보금자리, 대안가정!”

Copyright ⓒ 2002~Now (사)대안가정 All rights reserved
(우편번호:42494) 대구광역시 남구 안지랑로 11길 83, 502호 (모닝타운, 대명동)
전화:053-628-2592 전송:053-628-2595